본문 바로가기
거스활동/정보

오큘러스 퀘스트2 빨간점..내껀 불량인건가..ㅠ

by 거스몽 2021. 4. 4.
반응형

 

 

오큘러스 퀘스트2 빨간점..내껀 불량인건가..ㅠ

 


 

 

 

오큘러스도 구입한지 어느새..

2개월이 다되어 간다. 

게임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살면서 게임이 이렇게 잼있다고 느끼게해준 녀석이다.

흔들어 재끼고, 앉고 일어서고 부수고 

놀래고 오감이 짜릿하다.

 

 

집에 손님이 오면 한번씩 시켜주고

미러링해서 폰으로 보거나 

미러링된걸 티비로 연결해서 다같이 보면서 

가족. 친구 전부 즐거워했다.

 

 

그런데 몇일 전이었다.

플레이를 하는데..오큘의 한 화면이 빨간색으로 

점이 찍혀있는것이다.(빨간점)

 

마치 이렇게..

미러링된 화면이나 티비로 공유된 화면에선

전혀 보이지 않았는데 

오큘러스 본체에선 은근 신경 쓰이게 빨간점이 머물고있는것이다.

 

 

 

내가 오큘러스를 평소에 과격하게 사용하기도 했다..

지금 오큘의 렌즈는 지문으로 가득하고

너무 아껴주지 못해서 속상하고 미안해 하였다.

 

 

 

그런 결과물이 불량화소로 나타나나 싶었다.

한번 보이니깐 계속 이고 그랬다.

 

 

그런데 다음날 플레이 할때는 또 없었다

"아..이게 임의적으로 불량화소가 발생하는구나"

하고 체념을 했다..

 

그러던중..너무 안탁까워

vr커뮤니티에 글을올리니까..

사람들 댓글이 걱정하지말라며..

 

그것은..불량 화소가 아니고..

 

 

미러링 하거나..

녹화중에는 빨간 점이 생긴다는것이었다..

 

 

확인해 보았다.

 

맞다..

 

확인했다..

 

 

결론 : 오큘러스 플레이 빨간점 불량화소 아니고

         미러링이나 녹화중에 나타나는 당연한 현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