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 강 정 보

면역력에 좋은 효능 약초 '황기' 놀라운 효능

by 거스몽 2021. 7. 13.
반응형

 

면역력에 좋은 효능 약초 '황기' 놀라운 효능

 


 

I  황기란?

'신농본초경'에 따르면 황기는 독이 없기 때문에 아무리 많이, 또 오래 먹어도 사람을 상하게 하지 않고, 오히려 먹을수록

몸이 가벼워지면서 기운이 생기며, 늙지 않고 오래 살 수 있게 해 주며, 부작용이 전혀 없고 장기간 걸쳐 복용해도 좋으며,

불로장생을 하게 하는 한약재라고 한다네요.

 

2  면연력 촉진에 좋은 효능?

황기는 기력, 기운을 활발하게 만들고 강장 작용을 해준다고 하네요. 황기는 또한 피로를 회복시켜 주고 면역력을

강화각종 질병을 예방해준다고 하네요. 

 

3  땀 조절 효능 ?

황기는 몸이 쇠약하여 땀을 자주 흘리는 증상을 치료한다고 하네요. 몸이 약해져서 자주 땀을 흘리는 것은 좋지 않은데 

이럴 때 황기를 꾸준히 먹으면 기를 보호하는데 좋다고 하네요. 여름에 황기를 먹으면 효과가 더욱 좋아지며, 황기는 

땀을 조절하는 효능이 탁월하다고 하네요. 황기는 땀이 많을 때는 땀을 그치게 하고 땀이 나지 않을 때는 땀을 나게 하는 

약으로 쓰인다고 하네요.

 

4  소화기간 개선에 좋은 효능?

황기는 배당체 플라보노이드, 인, 알칼로이드가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의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수분 배출과 노폐물 

배설이 잘 되도록 하는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황기는 또한 위장과 비장의 기를 높여 주고 보호해줘 설사나 변비, 

소화불량을 예방하고 치료해준다고 하네요.

 

5  피부미용에 좋은 효능?

황기는 피부에 좋은 비타민, 미네랄 등의 성분이 풍부해 저항력을 향상해주고 각종 여드름과 피부 트러블에 좋은 

효과를 보여 준다고 하네요.

 

6  간에 좋은 효능?

황기에 들어있는 베타인이라는 성분이 간 기능이 떨어진 분들의 간 기능을 향상해 준다고 하네요.

 

7  심신 안정에 좋은 효능?

황기는 스트레스를 받고 정신적으로 힘들 때나 우울하고 무기력할 때 황기를 먹으면 심신을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8  혈액순환에 좋은 효능?

황기는 콜레스테롤, 불순물, 노폐물, 독소 등으로 혈액의 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때 황기를 먹으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특히 황기에 들어 있는 사포닌 성분 콜레스테롤과 각종 노폐물을 제거해 각종 혈관 질환 예방에 좋은 

효능을 보인다고 하네요. 또한 황기는 먹으면 식욕이 나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몸 건강에 좋다고 하네요.

 

9  뇌졸중에 좋은 효능?

황기는 신경에 전달하는 물질, 성분의 분비를 촉진시켜 주기 때문에 기억력과 뇌졸중, 신경계의 이상 증상에 좋은 효과

있다고 하네요. 특히 황기의 효능으로 콜린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기억력을 높여 주고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10  노화방지에 좋은 효능?

황기는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우리 체내의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세포의 노화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11 이뇨작용에 좋은 효능?

황기에는 나트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의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또 소변 양을 증가시켜서 소변 배출을

용이하게 도와주며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또한 강심 이뇨작용도 있고 심장쇠약 호흡곤란 산전 

산후의 모든 병의 유효하다고 하네요.

 

12 설사 예방에 좋은 효능?

황기를 꾸준히 섭취하면 장운동이 활발해져 소화력도 좋아지고 설사를 치료 및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반응형

댓글